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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단말기 관련 가맹점 유의사항 안내 2024-06-11
최근 신용카드 단말기의 전화승인 등록 기능* 등을 악용한 사기 사건이 발생하여 가맹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 전화승인 결제 시 이를 단말기에 등록하기 위한 기능으로서 실제 전화승인을 하지 않고 임의의 승인번호만 입력해도 실제 전표와 유사한 전표가 출력

(피해사례) 고객이 금은방에서 금을 구입하면서 실물카드가 없다며 카드번호를 카드 단말기에 직접 입력해 결제하여 줄 것을 요구하였고, 처음 접하는 상황에 점원이 당황하자 고객이 직접 단말기를 조작하여 실제 전표와 유사한 전표가 출력되어 가맹점은 정상적으로 승인된 것으로 오인하고 물건을 건냄
☞ 단말기의 전화승인 등록 기능을 통해 실제 승인 없이 전표를 출력한 사례

유사 사기 예방을 위해 다음 사항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신용카드 단말기 임의조작 금지
- 결제승인은 가맹점에서 직접 수행
- 결제승인이 제대로 됐는지 출력된 전표를 꼼꼼히 확인
- 전표가 의심스러운 경우 가맹점에서 카드사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등 승인여부 확인

<참고> 전화승인 결제란? 카드 단말기 오류 등을 대비해 ‘가맹점주’가 카드사에 ‘전화’(신용카드 번호, 유효기간, 결제금액 정보 등 제공)해서 결제 승인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서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