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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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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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결과에 관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사별 문의처는 본화면 하단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정보회원가입시 오류로 회원가입이 안되요?
회원가입시 상황에 따라 오류사항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회원명
개인 법인사업자가 사용하는 휴대폰에 명의자 성명으로 회원 가입하여야 함

* ´해당사업자 없음´ 결과 시
ㅇ 카드사와 가맹계약이 되어 있는 사업자의 경우에만 회원가입 가능(pg사 가맹의 경우 회원가입 불가)
ㅇ 가맹 계약이 되어 있는 카드사에 등록된 가맹점 정보를 확인하여 동일한 대표자명, 대표자 생년월일, 결제계좌 정보를 입력하여야만 회원가입 가능
ㅇ 카드사와 가맹 계약 후 등록된 가맹점정보가 여신금융협회에 반영되기까지 약 3일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소요기간이 경과한 후 회원 가입하여야 함

* 결제은행 및 결제계좌 ´없는 계좌´ 결과 시
ㅇ 결제은행 및 계좌번호 입력 시 없는 계좌로 결과가 나올 경우 카드사에 등록 된 가맹점의 카드매출 입금계좌정보를 확인하여 등록하여야 함
(단, 카드사에서 확인한 계좌정보는 현재 카드매출 입금계좌와 상이할 수 있음)

ㅇ 결제은행 명 오류 예시 : 단위농협 →농협회원사, 외환은행→하나은행(´15.9.1)

* 기타 예외 사항이 발생 시
ㅇ 특정한 사유가 확인되지 않는 예외적인 오류 발생시 전원 온・오프 후 처음부터 회원가입 절차를 다시 진행하여야 함
서비스카드매출(승인내역)이 조회되지 않아요?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서비스는 9개 국내카드사의 가맹점번호 기준으로 자료가 조회됩니다.
등록되지 않은 가맹점번호, 해외카드, 지방은행에서 자체적으로 관리하는 카드의 경우에는 승인이력이 조회되지 않으며,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의 매입내역(매입일자 기준)에서 조회됩니다.

또한, 취소건에 대해서는 승인 상태에서 취소가 되면, 승인내역에서 조회가 가능하지만, 카드사로 전표가 접수된 매입의 상태에서 취소가 되는 경우에는 매입내역에서 카드사에 취소 접수된 날짜기준으로 내역이 확인됩니다.
기타카드단말기 무서명 프로그램전환 등 밴사별 상담번호
1. 한국정보통신(KICC) : 1600-1234
2. 나이스정보통신 : 02-2187-2700
3. 케이에스넷(KS NET) : 1544-4700
4. KIS 정보통신 : 1599-3700
5. 스마트로(Smartro) : 1666-9114
6. 퍼스트데이터코리아(FDK) : 1544-3850
7. 금융결제원 : 1577-5500
8. 코밴(KOVAN) : 1661-6400(내선 3번)
9. 제이티넷(JT NET) : 02-801-7800
10. 에스피씨네트웍스(SPC NETWORKS) : 02-2040-1004
11. 다우데이타 : 1577-4455
12. 한국신용카드결제(KOCES) : 1577-0016
13. NHN한국사이버결제(NHNKCP) : 1688-9770
14. 한국스마트카드 : 080-208-2992
15. 한국신용카드네트워크 : 1600-9939
회원가입/정보비밀번호 변경이나 id를 탈퇴하고 싶어요?
로그인 하셨던 위치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의 하단(아랫쪽) 회원탈회로 id 탈퇴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승인과, 매입, 입금의 자료 확인 가능시간은?
승인과, 매입은 익영업일 중 자료 반영됩니다.
(금・토・일요일의 경우 다음주 ´월요일´ 반영됨)
단, 입금내역을 당일의 건이 당일(영업일) 중 반영됩니다.
회원가입/정보회원가입에서 회원정보입력의 본인인증 오류가 나요?
회원가입시 회원정보입력과, 가맹점정보입력으로 분리되어,
회원정보입력은 꼭 사업자(법인)의 대표분으로 본인인증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본인인증휴대폰의 명의자성함을 회원명에 등록하고 인증하여 주세요.
*인증인과 회원명이 다른 경우, 인증오류가 발생되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 외 본인인증 팝업창의 오류는 ˝나이스정보통신 1600-1522˝로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정보회원가입시 ´FAIL 카드사별 가맹점 등록시 에러 발생´ 창이 떠요?
회원가입 3단계 중 카드사 선택에서
가맹 카드사를 선택하지 않고 전체로 두신채 가입을 진행하면
´FAIL 카드사별 가맹점 등록시 에러 발생´이라는 창이 뜹니다.
회원가입시 필히 가맹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가입 오류확인 문구 예시)
1. 해당사항 없음
- 가맹점여부, 선택한 카드사의 가맹점주(대표자) 성함, 주민등록번호 앞 생년월일 재확인하여 서택한 카드사에서 반영한 가맹점 정보와 일치하도록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2. 1번라인의 계좌번호가 없음
- 카드사에서 제공한 가맹점 번호를 직접 확인하고, 카드사에서 여신금융협회의 가맹점 정보로 등록한 계좌정보를 확인하여 등록하셔야 합니다.
3. FAIL 카드사별 가맹점 등록 시 에러 발생
- 회원가입 3단계 중 카드사 선택에서 가맹 카드사를 선택하지 않고 ˝전체˝인 경우 발생되며 카드사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4. 웹메시지 라는 오류 창 확인
- 일정한 시간동안 작업이 없어 자동으로 해당 세션이 종료된 것으로 재접속 후 처음부터 진행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정보마이페이지의 계좌 정보가 실제와 다른 경우 어떻게 하나요?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 시스템 상의 결제은행과 계좌정보는
가맹점주님께서 별도로 수정할 필요 없이
해당 카드사로부터 변경된 정보가 전송되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만일 결제계좌 정보가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로 연락하시어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의
계좌정보를 변경 요청하시기바랍니다.

* 카드사의 매출 입금계좌 변경은 카드사로 요청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정보대표자명을 어떻게 변경하나요?
대표자명은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카드사로 대표자명등의 가맹점 정보를 수정요청하신 후,
새로운 가맹점 그룹을 등록하고 이전의 가맹점 그룹을 삭제 하셔야 합니다.

1.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추가/수정]
등록창 ´초기화´ 후 새로운 가맹점 그룹을 추가

2.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 삭제]
아존 대표자명의 가맹점 그룹을 선택 후 삭제
회원가입/정보가맹점명(상호)을 어떻게 변경하나요?
카드가맹점 정보는 카드사로 정보변경을 하시어야 하며,
가맹점명 변경 처리 요청 후 사이트에서 가맹점명 변경 처리를
하시어야 합니다.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추가/수정]
새로운 가맹점명 변경 등록하여 저장

* FAQ 질문 - 현재 ID에 가맹점번호를 추가하고 싶어요.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