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

마이페이지

  • 여신금융협회
  • 가맹점 매출거래 정보 통합조회 서비스

FAQ

HOME>마이페이지>FAQ
  • 조회 결과에 관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사별 문의처는 본화면 하단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서비스회원가입 후, 처음에 선택한 카드사만 조회됩니다. 나머지 카드사는 어떻게 조회하나요?
일반적인 경우, 나머지 카드사와 결제계좌까지 자동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가입 시 등록된 가맹점주의 정보(생년월일)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조회가 되지 않으니,
[마이페이지 > 가맹점 관리]에서 카드가맹점정보를 수동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 FAQ 질문 - 현재 ID에 가맹점번호를 추가하고 싶어요. 참조
회원가입/정보가맹점 번호 등록시 ˝가맹점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 예외적 오류가 발생됐다˝는 오류가 팝업되는 경우 조치 방법은 무엇인가요?
가맹점 번호는
▶ KB국민카드 : 12자리 (0000추가)
▶ 신한카드 : 10자리 (00추가)
▶ 하나카드 : 11자리 (00추가) * [하나(구외환)으로 카드사선택시 등록불가]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알고 있는 가맹점 자릿수가 이에 못미치는 경우, 가맹점번호 앞에 0을 추가하여 카드사별 가맹점 번호 자릿수에 맞추어 주십시오.
회원가입/정보회원가입시 가맹점정보 입력단계에서 카드사 선택 및 결제계좌란 무엇인가요?
카드사와 사업장이 카드가맹 계약 후 카드사에서 협회로 가맹점 정보를 등록하며, 이 중 은행명, 계좌번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통, 가맹점 매출이 입금되는 계좌로 ´없는 계좌´로 확인되는 경우 선택한 카드사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정보회원가입시 무엇을 입력해야 하나요?
회원가입 초기화면 상단의 요약된 항목별 정보에 대한 안내입니다.
step 02. 회원정보 입력은 법인대표나, 직원등 인증가능한 휴대폰의 명의인으로 회원명 등록 후 실명인증 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step 03. 카드사에 등록된 해당 사업자의 가맹점주 정보를 확인하여 등록하여 주세요.
서비스승인/매입/입금내역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승인 : 결제. 취소가 이루어진 내역
▶ 매입 : 카드사가 전표를 수집한 내역
(매입상태에서 취소된 경우, 매입내역에서만 취소매입일 기준으로 조회 가능)
▶ 입금 : 가맹점 계좌로 입금된 내역

▶ 승인에서 입금까지 3~5일이 소요되며, 따라서 같은 기간의 내역을 조회하셨더라도 세 내역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 승인(D) - 매입(D+ 1~2) - 입금 (D+ 3~5)
회원가입/정보기존 사업 폐업 후 신규사업 영위시 기존에 사용하던 ID와 PW를 사용할 수 있는지요?
네, 새로운 사업자번호로 그룹추가하여 조회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단, 사용하지 않는 기존의 사업자번호 그룹은 삭제하시면 됩니다.

1.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추가/수정]
등록창 ´초기화´ 후 새로운 가맹점 그룹을 추가

2.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신규 사업자번호 클릭 > 추가]
카드사를 추가하여 가맹점 그룹에 넣어줍니다

3.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 삭제]
기존 가맹점 그룹을 삭제
회원가입/정보 단일 사업자가 여러개의 카드 가맹점이 있어, 이를 한눈에 조회할 있는지요?
단일 사업자번호로 여러개의 카드 가맹점을 개설한 경우 정보의 오남용 방지 등을 위해 가맹점번호별로 조회가 가능토록 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따라서, 사업자가 복수의 가맹점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 메뉴에 가셔서 조회를 희망하는 카드가맹점번호를 등록하시거나, (타 그룹)중복되는 카드가맹점의 번호는 선택하여 삭제하여야 합니다.

* 단일 사업자번호로 여러개의 가맹점이 지역별로 있는 경우 분리하여 관리할 수 있나요?

네, 동일 사업자번호로 그룹을 분리하여 추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추가/수정]
등록창 ´초기화´ 후 새로운 가맹점 그룹을 추가
해당 그룹에 조회를 희망하는 카드가맹점번호를 등록하시거나, 타 그룹에 중복되는 카드가맹점의 번호는 선택하여 직접 삭제하여야 합니다.
서비스미입금된 대금도 확인 가능한지요?
로그인 후 메인화면(‘미입금대금 발생여부’메뉴)에서 미입금대금 발생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입금대금이 발생한 구체적인 사유(계좌오류, 가압류 등)와 금액은 해당 카드사에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정보단일 사업자번호로 여러개의 가맹점이 분리된 경우 나누어서 관리 및 조회할 수 있나요?
네, 동일 사업자번호로 그룹을 분리하여 추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추가/수정]
등록창 ´초기화´ 후 새로운 가맹점 그룹을 추가
해당 그룹에 조회를 희망하는 카드가맹점번호를 등록하시거나, 타 그룹에 중복되는 카드가맹점의 번호는 선택하여 직접 삭제하여야 합니다.
서비스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1년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조회가능합니다.
다만, 각 정보별 업데이트시간이 있기 때문에 조회시간에 따라 결과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